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다남 기자 | 충북 영동군은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동안 각 부서 민원업무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민원담당자 힐링-DAY’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민원인 응대 요령 및 특이·악성 민원 대응 전략 교육을 비롯해,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담당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이를 통해 민원 담당자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한층 향상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다.
△민원소통 클래스 △마음다듬기 △문화탐방 등으로 구성된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전남 여수시 일원에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1박 2일 일정으로 여유 있는 분위기 속에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민원 응대에 대한 자신의 태도와 역할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영동군은 “군민과 직접 대면해 민원을 담당하는 직원들의 사기진작이 곧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직원 복지 증진과 군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이와 같은 교육·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