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은금 기자 |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돕기 위해 '2026년 제1회 고졸검정고시 대비 특강반'을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4월 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반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총 70명을 모집한다.
모집은 2025년 12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거제시청소년플랫폼 내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참여마당-프로그램신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모집대상 1순위는 2026년 4월 고졸검정고시 응시 예정 학교 밖 청소년이고, 2순위는 그 외 고졸검정고시 응시 예정 학교 밖 청소년이며, 최종선정 결과는 개별 알림톡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반은 고졸검정고시 준비에 필요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6개 필수 과목을 전문 강사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출석률에 따라 EBS 검스타트 교재 및 인터넷 강의 지원 혜택이 제공되며, 기출문제 제공 및 4월 중 자체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높여 합격 가능성을 강화한다.
또한 응시 편의를 위해 검정고시 단체 원서접수, 고사장 이동 차량지원, 응시결과 안내 등 종합적인 응시 지원을 제공한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보다 원활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 수업 참여자에게는 점심식권을, 전체 참여자에게는 간식을 제공하는 등 학습 환경을 지원한다.
교육은 매주 화·수·목요일 오전 10:00~12:00, 오후 13:00~15:00에 진행되며 장소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교육실이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현지 센터장은 “이번 특강반이 학업을 이어가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안정적인 학습 환경과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검정고시 합격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진단, 급식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로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