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은금 기자 |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지난 29일 양산 청소년회관에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 꿈 등대'를 개최했다.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 꿈 등대'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 및 대학 진학을 위한 맞춤형 입시설명회로, 1부 대학 별 입시 컨설팅과 2부 대입 진학 설명회로 구성됐다.
먼저 진행된 대학 별 입시 컨설팅에서는 △동서대 △동아대 △동원과학기술대 △동의대 △부산과학기술대 △춘해보건대 총 6곳에서 1:1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했다.
이어 진로진학 컨설팅 MY UNI 강예은 대표의 강연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입학 전형, 대입 변화 사항, 비교내신 환산 방법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실질적인 대학 진학 방법이 구체적으로 공유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인근 지역 대학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부산, 울산, 경상도 내 대학을 중심으로 진행한 만큼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학부모는 “학교를 그만 둔 이후, 대학 진학에 대해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입시설명회의 진학 정보가 매우 도움이 됐다”며 “설명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찾아볼 수 있는 방법도 알게되어 앞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명확하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및 학교 밖 청소년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