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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 민원처리, '부천시 민원상담실' 운영 개시

민원인 불편 해소·악성민원 대응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임철현 기자 | 부천시가 지난 1일 부천시청 1층 민원실에서 ‘부천시 민원상담실' 운영을 개시했다.

‘부천시 민원상담실’은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 해결을 위해 민원인이 직접 담당부서를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악성민원 등 위법행위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절차를 살펴보면, 민원인이 다수의 법령이 얽혀있어 해결이 어려운 복합민원 등을 민원상담실로 접수하면 민원상담관이 일차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민원상담관은 민원인 대신 담당부서를 확인하고 각 부서 담당자가 민원상담실에 모여 민원을 해결한다.

또한 민원상담실을 통해 행정절차가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을 대신해 행정 업무 처리를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여러 부서가 관련되어 있어 해결이 어려운 민원이 있는 경우 부천시청 1층 민원과 13번 창구로 접수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법과 규정을 따지기 이전에 어떻게 하면 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부천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