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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민원처리 담당자 새올민원행정 시스템 교육 실시

민원처리 단축률 높인다…민원 만족도 향상 기대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이영신 기자 | 파주시는 4일 파주스타디움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27개 부서 50명의 유기한민원 접수 및 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새올민원행정 시스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유기한민원의 민원처리 단축률을 높여 민원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마련됐으며, 공무원이 인허가 업무를 처리할 때 사용하는 새올민원행정 시스템의 유기한민원 접수 및 처리 절차에 대해 교육했다.


강의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김진범 강사로 초빙해 ▲업무처리 절차 ▲민원 처리기한 연장 방법 ▲취하원 처리 방법 ▲민원 초기화 방법 ▲의제처리 등 기타 진행 상황 처리 방법 등을 교육, 유기한민원 처리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향상시켰다.


교육에 참석한 인허가부서 담당자는 “민원처리 업무를 처음 맡게 돼 어려웠는데 교육을 통해 시스템을 이해했으며, 앞으로 민원을 처리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명희 민원봉사과장은 “민원 처리 담당자가 새올민원행정 시스템 절차를 파악하고 숙지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민원처리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