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9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2022년 상수도사업소 직장(친절)교육’

악성 민원 발생 원인과 응대 방법,스트레스 관리·해소 방법 등 설명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15일 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친절) 교육을 열었다.

교육은 ‘통(通)하는 민원 응대, 토닥토닥 내 마음 사용설명서’를 주제로 한 정미희 모티브인컨설팅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정미희 대표는 ▲민원 서비스 제공자가 갖춰야 할 마인드와 태도 ▲악성 민원 발생 원인과 응대 방법 ▲스트레스 관리·해소 방법 등을 설명했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대민업무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교육으로 직원들의 민원 처리 능력을 높여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