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안산시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학교에 현수막 게시대 설치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현수막 게시대 설치사업은 기존처럼 학교 정문 등에 현수막을 설치하는 대신에 별도의 현수막 게시대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내 25개 교육지원청 중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 최초로 실시하게 됐다.
2022년에는 14개 학교에 시범적으로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 안산 관내 학교에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이를 통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 위험을 줄여 미연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고, 교육활동, 학사일정 등 홍보 효과가 더 뛰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재원 마련 및 옥외광고물 설치 등에 관한 법률 검토 등 지자체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한 사안으로, 안산시에서는 안산 관내 학생들의 안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적극 협력했다고 밝혔다.
홍정표 교육장은“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수막 게시대 설치사업을 통해 더욱 안전한 학교, 교육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이번 현수막게시대 사업은 안산시의 적극적인 협력 덕분에 가능했으며, 안산시의 교육활동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조에 감사를 표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