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진광성 기자 | 횡성군보건소는 5월부터 오는 7월까지 지역 이·미용 업소에 대해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진행해 공중위생업소 위생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한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 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이용업 23개소, 미용업 87개소 총 110개소를 방문해 일반현황과 평가영역(준수사항, 권장사항) 2개 영역 22개~25개 항목에 대해 점수별 등급을 결정한다.
등급은 △최우수(90점 이상) △우수(80점 이상~90점 미만) △일반(80점 미만)으로 나눠지며, 평가 항목표의 준수사항을 모두 충족하지 못한 업소와 최근 2년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는 최우수 등급에서 제외된다.
평가 결과는 횡성군 홈페이지에 공표되며 업소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업소의 자율적인 위생개선을 유도하는 한편, 위생관리와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