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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기업 SOS창구' 재정비...애로사항 신속 해결 나선다

온라인창구 신설,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찾아가는 방문 처리제 도입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임경복 기자 | 원주시는 기업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업애로 one-stop창구’ 재정비에 나선다.

기업애로 one-stop창구 명칭을 ‘기업 SOS창구’로 변경하고, 전담반 운영, 온라인 접수창구 신설, 기업톡채널·전광판 등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찾아가는 방문 처리제 도입 등 기업 중심의 운영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특히 성장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발굴해, 관련법 개정 등 중앙부처의 지원을 요청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문제 해결 속도를 높여 관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중소·창업기업 등 경제 주체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친화적인 행정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 SOS창구는 지역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결하는 소통의 창구이자,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며, “관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