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이영신 기자 | 안성시는 지난 11일(토)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동 활성화 및 정책발굴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안성시다목적야영장에서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정책발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대하여 10개부서의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시에서 진행중인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받는 시간을 시작으로 안성시 공무원음악동아리의 축하무대와 화합의 시간, 주민참여예산제도 교육 등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열린공간에서 공무원과 청년정책분과위원들이 함께 하는 교육인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하여 열린마음으로 서로의 업무와 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기를 바란다. 시에서는 앞으도로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청년위원을 대표하여 이용성 안성시청년정책공동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청년들이 안성시 추진사업에 대하여 이해의 폭을 넓힐 수가 있었다. 아울러 야외에서 진행되는 교육인만큼 위원들 상호간 서로 편하게 대화하고 친숙해짐으로써 청년정책분과위원들의 정책참여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2기는 주거·일자리·교육문화·복지 총 4개 분과 71명으로 구성된 위원회이며, 안성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