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핫 이슈

서울시 강동구 원고전문회사 '크롱마켓' 황영민 대표를 만나다

사이트에 들어가는 작은 소개 글귀부터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 다양한 원고의 모든 부분 진행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서윤 기자 | ◇ 크롱마켓 인터뷰 황영민 대표

Q 크롱마켓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원고전문회사 크롱마켓 대표 황영민입니다. 저희 회사는 전체적인 원고의 특징을 다양하게 표현하여 마케팅, 회사소개, 플랫폼 컨텐츠 제작에 알맞게 작성을 대행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저희 회사는 모든 원고를 차별화하여 작성을 대행하여 진행하는 회사이며 업종에 맞는 컨텐츠 제작을 통하여 원고에 대한 방향성과 마케팅 전략을 짜서 의뢰인에게 맞는 업종 컨설팅을 함께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 대한 소개와 대표님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글로 녹여서 말로 내뱉는 힘의 크기만큼 주어진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여 크롱마켓만의 스타일로 각색해 드라마틱한 과정과 놀라운 결과물을 보여드립니다. 이제는 글 쓰는 것, 우리 회사를 표현하는 것,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한 두려움을 크롱마켓에서 다 떨쳐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혼자서만 알고 계시지 말고 미래의 소비자분들께 나만의 이야기를 드라마틱 하게 표출하여 대표님을 알리고 운영 중인 회사를 직접 소개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롱마켓은 원고에 대한 부분과 원고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 컨텐츠 제작을 통하여 의뢰인이 중심이 될 수 있는 마케팅까지 컨설팅을 통하여 모든 글쓰기 부분을 도와드리며, 이야기를 한편의 영화나 드라마처럼 편성하여 드라마, 영화 대본처럼 작업도 가능한 원고전문 회사입니다.

Q 크롱마켓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살면서 가장 많이 했었던 언행이 누군가와 이야기로 소통을 하며 공감을 얻는 행동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가끔은 힘든 점을 이야기하고, 가끔은 좋은 부분을 공유하기도 하며 당시 감정을 공유하면서 상대방으로부터 공감을 얻어냈습니다. 하지만 이게 말로 하는 것만큼 글로도 표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원고 업계에 몸을 담으며 알게 됐습니다.

글은 단순히 쓰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쓰여있는 글은 지금 읽고 계시는 독자님들처럼 말하는 것과 동일하게 읽고 공감할 수 있고, 또 누군가에게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공유해 볼 수 있습니다. 폭넓은 글을 쓰는 일은 한 가지만 두고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회사 설립을 통해 원고에 대한 부분을 폭넓게 표현하면서 많은 분들이 표현을 어려워하시는 글 쓰는 업무를 대신하여 누군가의 이야기를 대신 전달하는 소통의 연결고리의 역할을 하고 싶었습니다.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혹은 내 이야기를 재미있는 소설이나, 대본처럼 다루어 누군가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컨텐츠 영상을 제작하여 우리 동네 소식을 알리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원고의 제한을 두지 않은 상태로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연예인이 유명해지기 전에 과거 어떻게 활동하고 노력했는지 궁금해하는 팬들처럼 이젠 내 인생에 "내가" 주인공이 되어 에피소드를 대중분들에게 들려주거나 우리 회사의 이야기를 들려주면 흥미로운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크롱마켓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단순한 글을 대신 작성해서 주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써야 의뢰인이 원하는 글 방향에 가장 근접할 수 있을지를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누군가가 대신 전달해 주는 것이 저희 회사가 하는 역할입니다. 때문에 하나의 원고를 작성하더라도 신중하게 작성하고 정확하게 표현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과정만큼 결과물도 중요하기에 추가적인 컨텐츠 제작을 통하여, 의뢰인분께서 바라시는 좋은 결과물에 다가갈 수 있도록 옆에서 서포트를 계속해 드리고 추후에는 혼자서도 그 과정을 가지고 스스로 나아가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싶습니다.

Q 크롱마켓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크롱마켓만의 장점 3가지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사소한 원고 작업부터 대본처럼 큰 작업과 다양한 컨텐츠 제작까지 지원하는 크롱마켓입니다. 단발성인 원고 SNS 블로그 원고 1회부터 상품성이 포함된 상품 관련 글 혹은 회사소개를 위한 문구 나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 모든 원고를 재치있게 작업해서 보내드릴 수 있으며, 원고를 기반으로 한 컨텐츠 제작까지 지원합니다.

두 번째로는 공인보다는 개인이 조금 더 집중되는 시기에 필요한 SNS 마케팅입니다. 시대가 바뀌어 이제는 공인보다는 개인이 더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세상이 온 만큼, 크롱마켓에서는 의뢰인(대표)님이 유명 해질 수 있는 마케팅에 집중하고 한 사업체의 있어서 그 시장성에서 우뚝 선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목표로 나아갑니다. 회사가 이루고자 하는 미래성과 같은 업종 경쟁 사이에서 밀리지 않을 수 있는 부분들을 시장조사를 통하여 정보를 서칭하고, 고객이 원하는 방향성에 맞추어 나아갈 수 있도록 항시 고민하고 신중하게 원고를 작성하여 회사에 대해서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세 번째로는 과정만큼 결과도 중요하기 때문에 1회성 글에도 필요한 내용만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단발성으로 시작되는 글 하나에도 신중하여 작업을 하는 크롱마켓은 멀리 보고 가시는 분들께서는 과정만큼 꼭 결과물도 얻어 가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SNS 포스팅뿐만 아니라, 포스팅 내용을 기반으로 한 컨텐츠 제작으로 릴스제작, 영상편집을 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 회사의 발전과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업종 마다의 시장조사 이후 특징을 살려서 만족도 높은 컨설팅을 제시해 드립니다.

Q 크롱마켓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초창기, 본격적인 운영을 하기 전에 기억에 남았던 의뢰인 분이 한 분 계셨습니다. 당시 개인으로 어떻게 알아보고 연락이 오셔서 회사 입사지원서를 써달라고 연락을 주셨던 적이 있었으나, 당시 의뢰인께서는 금전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다 보니 상담을 하면서 사정이 있다는걸 고객으로부터 직접 듣게 되어 알게 됐습니다. 때문에 고민하시는 부분을 전 "나중에 금전적인 여유가 되시면 원고비를 보내주세요", "우선은 급하시다니까 써서 보내드릴게요"라고 열심히 작성하여 보내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며칠 뒤, 회사 평가에 있어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게 되신 고객분께서는 합격이 되셨다며 만족해하시는 연락을 주셨고, 그분의 결과만으로도 감사함을 느꼈지만 합격 통보 뒤에 조금 늦긴 했지만 부모님께 받으신 용돈으로 원고비와 기프티콘(커피)를 함께 보내주셨던 감사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작성 당시엔 좋은 결과로써 그분께 도움 되면 나에겐 좋은 경험이고 의뢰를 한 의뢰인분께는 좋은 결과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써드렸었던 원고 작성이 진짜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결과로써 마주하고 나서 원고가 누군가에게 힘이 되는구나라는 것을 더 확실히 느끼게 됐고, 당시 고객분의 만족스러웠던 결과는 지금까지도 제가 원고 작성에 대한 방향성을 본격적으로 잡게 된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단순히 원고 작성을 통해서 기본적인 원고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앞서 말씀을 드렸듯이 원고를 통한 다양한 작업들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가장 나아지고자 하는 부분은 웹툰 제작이나 유튜브에 방영시킬 수 있는 짧은 대본을 작업하여 자체적인 팀을 꾸리고 나아가고 싶습니다. 자체적인 전자책 발매,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작업들을 가리지 않고 진행하여 크롱마켓 엔터테이먼트에 대한 역량과 추후엔 전자책, 책 발매를 통한 출판사로써도 나아가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글이라는 것은 읽는 독자에 따라서 나쁘게 듣기도, 혹은 좋게 들을 수도 있는 부분이다 보니 굉장히 심오한 분야이면서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내가 글로 표현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막막함으로 인하여 작성이 어렵거나, 표현의 있어서 부담을 느끼신다면 언제든지 저희 쪽으로 문의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의뢰받은 부분을 그대로 수행한다기보다는 의뢰를 주시는 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까를 먼저 생각하는 게 저희 회사만의 가장 기본적인 철칙입니다. 때문에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면 상황에 맞게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을 토대로 하여 시장조사 및 컨설팅을 통한 가장 실질적인 부분을 가지고 연구하고 고민하여 긍정적인 결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