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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중심의 민원행정…파주시, 민원인 대기실 설치

쾌적한 환경 조성해 민원 만족도 높인다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이영신 기자 | 파주시는 대기 공간 부재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인 중심의 쾌적한 공간을 조성하고자 지난 1일 파주시 차량등록사업소에 민원인 대기실을 설치했다.

현재 파주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차량등록 관련 민원이 늘어나고 있지만, 민원인들은 별도의 대기실이 없어 번호판 탈부착 등 각종 민원 처리 시 야외에서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기존 번호판제작소 앞 주차 공간을 활용해 냉난방기가 설치된 민원인 대기실을 조성했으며, 앞으로 민원인은 민원 처리 대기시간에 대기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차량등록사업소에 민원인 대기실이 조성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쾌적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늘어나는 차량등록 민원에 대비해 시민 중심의 민원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