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용택 기자 | 군산시는 10월 28일부터 11월 24일까지 가을 행락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군산 내 가을 명소들을 소개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군산 포토투어 가을편과 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에 상시 운영하던 포토투어와 다른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관광객들의 흥미와 참여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포토투어’는 군산시민 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군산시 내 6개 지점 중 4개 지점을 방문하여 얼굴이 함께 나오는 인증사진을 촬영하여 사회관계망(SNS)에 올리면 된다.
▲이때 해시태그(핵심어 표시) #군산포토투어, #포토투어가을편, #@festival_maniaccc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다음으로 군산에서 소비한 1만원 이상 영수증을 포함하여 카카오톡에 전송하면 받고 싶은 보상을 선택할 수 있다.
보상은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2만원권 외 2종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0명에게 지급된다.
이때 군산 내 짬뽕(중화요리)집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전송할 경우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릴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개 지점 모두에서 얼굴이 나오도록 릴스를 촬영하여 사회관계망(SNS)에 올리면 된다.
이때도 해시태그(필수 핵심어 표시) #군산포토투어, #포토투어릴스공모전, #@festival_maniaccc)를 포함해야 한다.
릴스 공모전 상금은 총 350만원으로 호응도와 작품성으로 평가한다.
군산시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군산 가을 명소와 함께 군산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은 군산 관광 홍보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참가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군산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