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조희동 기자 | 장흥군이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27일부터 먹깨비 앱을 통해 장흥사랑상품권 1만 2천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1인당 매일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예산 소진 시까지 이벤트가 계속된다.
전라남도 민생경제 회복 캠페인(5,000원/월4회), 착한가격업소(2,000원) 할인 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하여 최대 10,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의 높은 중개수수료(6.8 부터 12.5%)에 대항하여 1.5%라는 낮은 중개수수료로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공공배달앱이다.
입점비와 광고료가 없으며 지역사랑상품권(chak)으로도 결제 가능하여 상품권 구입시 받는 10% 할인까지 적용하면 소비자가 받는 혜택이 크다.
먹깨비 입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로 가입하거나 먹깨비 고객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장흥군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부담 완화를 위해 입점비와 광고료가 없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입을 적극 홍보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정남진 장흥 물축제 이벤트를 통해 지역 내 소비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