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진광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중장년의 행복한 제2의 인생 준비를 위한 배움학교, ‘제14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수강생을 오는 19일부터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14기를 맞이하는‘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은퇴 이후에 인생 전환기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중장년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3월 3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학과별로 정기과정(12회차)과 단기과정(6회차)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이번 제14기 과정은 중장년의 수요를 반영한 11개 맞춤형 학과로 운영된다.
세부적으로는 ▲마음건강 소통학과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AI) 비서(입문)학과 ▲부동산세 완전정복학과 ▲노후안심 재무설계학과 ▲도시농부학과 ▲발 건강관리학과 ▲인공지능(AI) 미디어 콘텐츠 개발(심화)학과 ▲목공예 생활소품(초급)학과 ▲우리집 수납정리학과 ▲제철밥상 혼밥한끼학과 ▲스마트폰으로 인생사진찍기학과로 마련됐다.
특히,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 등 시대 흐름을 반영한‘처음 만나는 인공지능(AI) 비서(입문)학과’와‘인공지능(AI) 미디어 콘텐츠 개발(심화)학과’를 개설하고‘제철밥상 혼밥한끼학과’를 신설해 건강한 식생활과 나만의 첫 요리를 위한 교과 과정으로 구성해 새로운 도전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이번 제14기는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인생 후반기를 의미 있게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이 배움을 통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