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익산지원청 등 민원 우수기관 4곳 선정

  • 등록 2025.12.24 12:3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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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각각 2곳… 우수사례 공유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임경복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민원 행정의 품질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국민신문고 분야 민원 우수 기관(부서)’과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우수 기관(부서)’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민신문고 분야 우수 기관(부서)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 신속성 △만족도 △민원 처리 건수 △답변 충실성 △민원 우수 공무원 선정 실적 등 객관적 지표를 바탕으로 익산교육지원청과 창의인재교육과가 선정됐다.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악성민원 대응, 고충민원 해결 등 다양한 사례를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우수 기관(부서)으로는 △전북교육인권센터(학교민원 관련 교권보호 및 법률 지원) △교원인사과(교원임용시험 응시 예정자 사전교육)가 선정됐다.

민원 우수 기관(부서)에는 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된다.

조철호 총무과장은 “민원 업무 담당자 교육을 통해 이번 민원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전반적인 민원 서비스 수준을 높일 계획”이라며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경복 기자 axowqy121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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