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사회복지분야 특이민원 대응교육 실시

  • 등록 2025.12.08 19:30:38
크게보기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임광현 기자 | 해운대구는 사회복지 분야 사업 확대에 따라 증가하는 특이·악성 민원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2월 5일, 사회복지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찾아가는 특이민원 시민상담관’을 강사로 초빙해 특이민원의 실태와 종합대책, 유형별 대응 요령, 법적 대응체계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제 사례 기반의 질의응답과 법률적 대응 기준 안내가 포함돼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사회복지 현장은 다양한 민원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직원의 안전 확보와 전문적 대응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원인과 담당자 모두가 만족하는 복지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운대구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요원 배치, 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캠) 지급,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감정노동·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임광현 기자 leemkhgod@naver.com
Copyright @한민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본사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가천중앙1길64, 106호 | 대표전화 : 1588-1058 | 팩스 : 031-691-6088 서울본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22. 4층 404호 | 전화 : 1588-1058 | 팩스 : 031-691-6088 법 인 명 : 주식회사 한민신문사 | 제호 : 한민일보 | 사업자번호 : 815-88-01919 등록번호 : 경기, 아52684(등록일 : 2017-03-06) / 경기, 가50089(창간일 : 2005-07-07) / 안성, 라00028(등록일 : 2017-01-09) 발행인 겸 대표 : 유한희 | 편집국장 : 김윤이 ,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훈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