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 등록 2025.11.04 12:32:01
크게보기

민원인 중심의 응대 역량 강화로 신뢰 행정 실현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성혜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1월 3일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계양경찰서 김완 경장을 초청해 ‘민원인 중심의 친절민원 처리 대응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민원인 유형별 대응 방법 ▲사례별 민원 대처방안 ▲우수 민원응대 사례 ▲경찰-지자체 간 협조사항 등 공직자가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강사는 경찰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민원인과의 소통 방법, 갈등 예방 및 친절 응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실제 민원 대응 시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사례 중심 교육이었다”, “경찰과 구청 간 협력의 중요성을 새삼 느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보다 친절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민원인을 응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성혜 기자 ssung10223@naver.com
Copyright @한민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본사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가천중앙1길64, 106호 | 대표전화 : 1588-1058 | 팩스 : 031-691-6088 서울본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22. 4층 404호 | 전화 : 1588-1058 | 팩스 : 031-691-6088 법 인 명 : 주식회사 한민신문사 | 제호 : 한민일보 | 사업자번호 : 815-88-01919 등록번호 : 경기, 아52684(등록일 : 2017-03-06) / 경기, 가50089(창간일 : 2005-07-07) / 안성, 라00028(등록일 : 2017-01-09) 발행인겸 대표 : 유한희 | 편집국장 : 김윤이 ,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훈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