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국정자원 화재 세부 대응책 마련 ‘시민불편 최소화’

  • 등록 2025.09.29 14:3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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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정상 가동 시까지 비상근무 체제 가동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황준형 기자 | 천안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일부 정부 서비스가 중단됨에 따라 29일 긴급회의를 열고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분야별 세부 대응방안을 마련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행정 정보시스템 일부 중단에 따른 분야별 문제점과 피해 상황 등을 점검하고 대책마련에 나섰다.

시는 시 홈페이지에 정부 전산시스템 장애 상황을 알리고 정부시스템을 대신할 수 있는 민원 처리 대체 사이트와 각종 서류 발급 절차 대책 방안을 안내하고 있다.

주민등록등본, 인감, 가족관계등록부, 여권 발급 등 현재 가능한 민원 처리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도 시 홈페이지에 수시로 안내하기로 했다.

각종 민원과 인허가 신고 업무는 오프라인 창구에서 수기 접수해 처리하고 전산망 복구 이후 반영할 방침이다.

기초생활보장 등은 수기로 신청 받아 처리해 지급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는 만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스템 정상 가동 시까지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이와 함께 전산·통신실 내 UPS배터리와 자동소화장치를 점검하고, 네트워크보안장비 점검 및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번 사태로 시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는 등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전산시스템 정상화와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준형 기자 jcdvp@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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