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두루타버스 고객편의+환경보호+예산절감 세 마리 토끼 잡는다

  • 등록 2025.01.09 11: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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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자동응답시스템 및 차량 무시동 배차 수신앱 구축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곽동근 기자 | 세종도시교통공사 읍면지역 수요응답형버스인 두루타가 전화자동응답시스템 및 차량 무시동 배차 수신앱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전화자동응답시스템은 상담원을 통하지 않고 차량 호출이 가능해 대기시간 축소 등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가 가능해졌으며,

이번에 도입되는 차량 무시동 배차 수신앱은 차량 시동 없이 단말기를 사용하지 않고 운전원 업무용폰 앱을 활용해 배차 수신을 할 수 있어 대기 질 개선과 연간 약 3천만원 유류비까지 절감 할 수 있게 됐다.

도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두루타 이용수요 증가 및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시스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곽동근 기자 joongwon1933@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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