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성혜 기자 | 성남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26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진흥원 대강당(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에서 반도체산업 최신 트랜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제2회 성남 기업성장 포럼을 개최한다.
새로운 기업성장 전략와 지원과제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반도체산업 전문가들의 강연과 기업지원기관들의 사업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성장전략 강연자로는 김정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과 이금룡 도전과 나눔 이사장이 나선다. 김정회 상근부회장은 반도체산업 최신 트랜드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며, 이금룡 이사장은 AI반도체 확산에 따른 스타트업 성장전략을 소개할 계획이다.
지원사업 설명회에는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노동지청, 기술보증기금,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참여한다. 성남고용노동지청은 고용 관련 정책 및 기업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혁신형 기업에 대한 지원사업들을 소개하고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반도체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에 대한 지원사업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은 “2회째를 맞는 ‘성남 기업성장 포럼’은 성남시 소재 기업들의 혁신과 지속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러 지원기관들과 협력하면서 계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하고, 매회 포럼때마다 제시되는 전문가들의 제언이나 기업의 의견들을 지원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포럼에도 기업 임직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