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서윤 기자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4월 11일 울진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신입회원 환영회 및 개강식’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는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상담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큰 회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3명의 회원을 명예교사로 위촉했다.
또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내담자의 눈으로’라는 주제로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또래관계 증진 등 다양한 주제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심리·정서적 안정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기협 교육장은 “관내 학생 개개인의 내면적 성장과 학교 적응을 위해 꾸준히 헌신해 주시는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전문성과 따뜻한 관심이 우리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학교 상담 활동의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해 주시길 바라며, 교육지원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습니다.”라고 전했다.